자신감 보이스 개인레슨 수강 후기입니다. > 교육 후기
단단자신감센터
블로그 인스타 카톡채널

DANDAN

제조설비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추구합니다

교육 후기

자신감 보이스 개인레슨 수강 후기입니다.

작성자 조희진

등록일 2025.01.06

 47

10회 동안 자신감 보이스 수업 개인레슨 받은 취준생입니다.

 

제가 미술대학 편입을 위해 학원에 다닐 적, 수업 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서 선생님께 여쭤보면, 목소리가 작아서 선생님께서 되묻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질문하느라 시간이 허비되는 일이 많았고, 나중에는 불편해서 궁금한 것도 안 여쭤보고 넘어가는 경우도 생겼습니다. 목소리 크기 때문에 대화하기 힘들었던 건 초등학생 시절부터 겪어왔었지만 이렇게 중요한 때에도 영향을 받게 되니 반드시 고쳐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걸 계기로 학원을 찾게 됐습니다.

 

개인 수업에서 배운 점은 크게 3가지인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정확한 발음 방법과 발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도 언급했었지만 저는 초등학생 시절부터 목소리가 작아서 불편했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문제인지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스스로는 알 수 없었고, 그래서 라온제나 스피치 학원을 찾게 됐습니다. 그런데 수업에서 제가 대본을 읽고 강사님께서 피드백 해주신 것을 통해, 놀랍게도 1회차 수업부터 작은 목소리의 원인을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말할 때 입을 벌리지 않는 점과 호흡을 내뱉지 않고 말하는 점이 원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후 수업부터 말할 때 입을 크고 정확하게 벌리며, 그에 따라 혀의 위치도 잡아주고, 복식호흡을 통해 목소리가 멀리 퍼지도록 하는 수업을 받았고, 연습도 매일같이 했습니다. 그 결과 이제 지인이나 가족과 대화할 때, 목소리 크기나 발음 때문에 상대방이 되묻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아직 연습이 더 필요하겠지만, 나중에는 의식하지 않고도 좋은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만들고자 합니다.

 

두 번째로 설명과 설득을 할 때 말을 구성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이전보다 조금 더 정리된 말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회사에서 업무 진행 상황을 설명할 때나 사적인 자리에서 상대방에게 근황을 전할 때, 추상적이고 두서없는 설명에 상대방이 되묻는 일이 빈번해서 불편했었습니다. 그래서 수업을 통해 말을 상대방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 구성은 먼저 이야기의 핵심을 말한 다음, 근거나 경험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결과나 포부를 말하며 끝을 맺는 구성이었습니다. 학원에선 그 구성을 따라 좋아하는 작가 3'을 주제로 글을 써서 발표하고, 피드백 받아서 수정해보는 등 연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직 완전히 자연스러운 구성을 할 수 있게 된 건 아니지만,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조금 더 연습해서 한 달 뒤에 있을 교육학원의 입회시험에서 배운 점을 이용해 반드시 합격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로 길게 대화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게 되면서 앞으로 해야 할 것들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에서 좋아하는 작가 3'을 주제로 글을 쓰면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은 문장 다음에 어떤 문장이 어떤 접속부사로 이어져야 하는지와 잘 기억나지 않는 경험사례를 어떻게 구체적으로 설명할지였습니다. 이는 평소 대화에서도 항상 고민했던 건데, 수업을 통해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대화할 때, 단답형으로 대답하며 그 이상은 생각하지 않는 것이 습관이 됐기 때문이고, 근본적으로는 사고력의 부족함 때문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선 경험을 쌓고, 책을 읽고, 그것들을 기억해 나가야 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이 부분은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건 아닐 테지만, 앞으로 취업하고 여행하는 등 사람과 접하며 경험을 쌓고, 독서량도 늘려, 사고력을 높일 생각입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제가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자연스럽고, 오래 말할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ㅎㅎ정성스럽게 쓰려다 보니, 뭔가 많이 딱딱한 느낌으로 써졌습니다만, 이해 부탁드립니다.)

 

처음엔 그저 목소리 크기랑 발음만 고치고 싶어서 학원에 오게 됐는데, 선생님께서 굉장히 열정적이셔서 본래 목적을 달성하고도 거기에 더해서, 더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사님께선 제가 연습을 많이 해서 진도를 수월하게 뺄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만,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선생님께서 많이 격려해주셨었기 때문에 연습도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ㅎ

 

만약에 저처럼 목소리나 말을 조리있게 못해서 불편함도 크고, 고치고 싶은데 도저히 원인도 해결 방법도 모르겠다는 분들이 계신다면, 단단자신감센터를 천 번 정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만큼 제게는 생각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과정이고, 의지가 강하신 분들이라면 저보다 더 많은 걸 배워가실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 및 가맹 상담신청

단단자심감센터 (이하 ‘회사’ 이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홈페이지 개인정보 수집항목]

  • 필수 항목 : 작성자명,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사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작성자명,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에 이용, 게시판 내 게시글 등록 및 확인(수정, 삭제)
  • 이메일(메일링), SMS 서비스 수신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상담 답변 및 확인 안내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회사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외부기관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경우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직위 : 대표자
전화번호 :02-518-2816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9.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2년 01월 0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행일자 : 2024년 07월 01일
go top